먹을거 마실거 볼거리 리뷰

[변산 맛집 추천] 변산명인 바지락죽, 바지락전과 바지락 비빔밥 맛나게 먹고 왔습니다!!

아뾰오옹 2023. 6. 7. 16:56
반응형

변산반도는 처음이네요.

영화 변산의 배경이 되는 변산반도에 처음으로 와봤습니다. 

 

변산에 다양한 볼거리가 있더라구요. 

채석강은 변산에 있는 국립공원이에요. 바닷물이 빠지는 간조 시간대에 가면 바닷물이 빠진 바다 밑을 걸어볼 수 가 있습니다. 바다가 만든 멋진 사진 스팟이 있는데, 사진이 정말 멋지게 나와요!!

가까이서 몇천년의 퇴적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많이 신기했습니다. 가족단위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이더라구요. 

 

점심시간이 되었습니다.

변산에 왔으니 변산에서 유명한 곳을 가는 것은 당연한 거겠죠? 인터넷을 조금 찾아보니 유명한 음식점이 바로 나오더라구요. 그곳은 바로 

 

변산명인 바지락죽 입니다.

변산에서 아주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날이 너무 좋은데, 간판을 한번 찍어봤습니다.

간판에 크게 어떤 메뉴가 있는지 친절하게 적어두셨더라구요. 변산명인이라니,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식당은 이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식당 옆으로 꽤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저는 토요일 낮에 갔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오셔서 그런지 넓은 주차공간이 살짝 부족한 거 아닌가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식당으로 들어가볼게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좌식과 옆으로 들어가면 테이블 자리도 있습니다. 

메뉴입니다. 

저는 2명이서 갔는데, 너무 많이 먹으면 배가 부를거 같아서 약간은 모라자게(?) 주문을 해봤습니다. 다시보니 결국 1인 1메뉴가 된거네요 ㅎㅎ

바지락전 - 진짜 맛있습니다.

바지락이 아주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사진에서도 잘 보이시나요? 

부침가루 옆 바지락이 촘촘히 들어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양도 꽤 많습니다.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메인메뉴 주문하고 사이드를 주문하신다면 이 바지락전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바지락 비빔밥이 나왔습니다. 

전라도의 빨간 양념, 사진으로도 대충 무슨 맛인지 짐작이 가시죠? 

맞습니다. 아는 맛인데도 뭔가 싱싱한 바지락과 어우러져서 더욱 맛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곳은 싱싱한 바지락이 듬뿍 들어있어서 맛있는 거 같아요.

비빔밥을 주문하면 바지락국도 나오는데, 시원하면서 약간 칼칼한 맛이 나는데 맛있습니다. 

 

잘 먹고 왔습니다.

변산에서 뭘 먹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곳 변산명인 바지락죽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쫄깃한 바지락이 많이 들어있어서 식감도 훌륭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