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고덕 맛집 추천] 예담추어명가 그리고 돈까스, 완전 맛집 추천!!
경기도 평택 맛집!! 예담추어명가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친구와 함께 평택 고덕에서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평택에서 살고 있는 친구의 추천으로 삼성전자 바로 앞에 위치한 예담추어명가에 가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예전에 차로 지나가다가 가게 외관가 정말 잘 되어 있어서 꼭 한번 와봐야지 하고 생각하던 곳이었는데 이곳이 정말 음식도 맛있고 특히 돈까스가 맛있다고 해서 기대를 가지고 이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추어의 효능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ㅎㅎ
저도 사실 추어탕을 즐겨 먹지는 않았는데, 나이가 드니까 점점 몸에 좋은 음식을 찾게 되면서부터 먹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가지고 만든 음식인데 원기 회복이나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술 먹고 다음날 점심으로 해장하기에 좋은 음식이라 생각이 듭니다
약간 저녁시간을 비켜서 왔더니 매장은 약간 한산했습니다 그런데 평소에는 점심시간에는 매장이 꽉 찰 정도로 아주 인기가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각 매장마다 태블릿으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라고요!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보고 바로 주문할 수 있어서 시간 단축도 많이 될 것 같아요
자리에 앉아 있다가 왼편을 보니 달걀 후라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셀프 코너가 있었습니다. 셀프로 달걀 프라이까지 먹을 수 있다니 정말 좋습니다
평택 고덕 예담추어명가 메뉴판
메뉴판이 있길래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메인 메뉴인 예담추어탕은 만원입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수제왕돈까스를 판매하고 있는데 어 이거 정말 대박입니다!!
사장님의 센스가 엿보이는 일회용 앞치마입니다! 일반 앞치마도 괜찮은데 특히 이대용 앞치마는 위생적으로 저는 좀 더 괜찮은 것 같아서 일회용 앞치마가 있는 식당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제가 만들고 있는 계란후라이가 점점 다 읽어갑니다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자리로 돌아와 보니, 이렇게 맛있는 밑반찬들이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김치랑 깍두기가 아삭아삭 맛있었습니다
오징어젓갈을 사진으로 찍었는데 약간 흔들렸네요 오징어젓갈도 추어탕이랑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겉절이 김치입니다 배추가 아삭바삭하고 그리고 양념도 매콤 달콤 한 맛이 나서 식욕을 더욱 당기게 하더라구요!
수제왕돈까스 맛집!!!
사실 추어탕 집에 돈가스가 있어서 어린이 손님을 위한 메뉴인가 싶었는데 사장님께서 이 메뉴 정말 맛있다고 강력 추천을 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일단 쟁반에 나온 돈가스의 비주얼에 압도당했습니다. 손바닥만한 엄청나게 큰 돈가스 두덩이가 나옵니다.
일반적인 돈가스를 파는 식당보다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튀김옷도 적당히 두껍고 특히 안의 고기가 두툼하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가서도 돈가스를 주문할 것 같을 정도로 돈가스가 정말 인상적이고 아주 맛있었어요. 괜히 사장님께서 이렇게 강력 추천했던 게 아니더라고요
예담 추어명가의 메인 요리!! 추어탕입니다.
추어탕을 주문하면 이렇게 솥밥이 나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솥밥에 밥을 밥 공기에 덜어서 퍼냈고 그리고 솥에는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들어 줍니다.
국물이 너무 맛있었어요!!
추어탕 국물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추어탕 안에 각종 건더기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 추운 겨울이 오고 있는데 뜨끈한 국물로 따뜻하게 속을 채울 수 있어서 다음에도 또 생각날 것 같은 그런 맛이었어요.
두 메인 요리인 돈가스와 추어탕을 같이 찍어봤습니다.
둘 다 너무 맛있었는데 돈가스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혹시 돈가스를 먹고 싶으시면 이곳에 가서 돈가스를 주신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누릉지!!
마지막은 누룽지로 속을 개운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늘 친구의 추천으로 추워명가에 와서 함께 식사를 했는데 정말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술 먹은 다음날 해장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아서 술 먹고 다음날에 한번 다시 들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