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가성비 하이패스 제품 추천 - SN PASS , RF방식

by 아뾰오옹 2020. 4. 22.
반응형

하이패스를 드디어 샀네요!

제 자동차에 아직까지 하이패스단말기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간간히 고속도로로를 이용할 때마다 통행권을 받고 통행료를 지불하는 과정이 좀 불편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하이패스 단말기를 알아봤습니다. 

보통 하이패스 단말기 가격이 3~4만원 비싼 건 7만원이 넘는 단말기들도 있더라구요. 여러 하이패스 단말기를 찾아봤습니다.

그러다가 SN PASS 단말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11번가에서 구매했습니다. 특히 단말기를 사면 그 단말기를 온라인으로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이 SN PASS는 등록까지 해서 보내주기 때문에 따로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격은 배송비까지해서 약 3만원정도 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언박싱~

하이패스 단말기가 드디어 오늘 도착을 했습니다. 정말 배송이 빠르더라구요. 판매자님 감사합니다. 꾸벅. 박스는 아주 심플하게 되어 있습니다. 박스 위에는 단말기를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그림으로 나와있네요. 근데 그림만 봐서는 조금 잘 이해가 안되기도 합니다. 특히 단말기를 부착하는 방향이 처음에 조금 헷갈렸습니다. 

 

사용설명서 그리고 단말기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제품에는 9V 건전지와 단말기 거치대가 있어요. 그래서 단말기 거치대를 전면 유리창에 붙이고 이 하이패스단말기를 끼우면 됩니다. 

제품에는 버튼이 1개가 있는데 설명서에 버튼의 누르는 시간과 횟수에 따라서 어떤 정보가 음성으로 나오는지 나와있습니다. 

 

저는 이 단말기에 하이패스선불카드를 넣고 사용하려고 구매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를 끼우니 최근 이용 금액과 현재 잔액이 음성으로 나오네요. 

 

모든 세팅을 끝내고 자동차에 설치했습니다.

사실 세팅을 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일단 혹시 몰라서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새 9V건전지 (네모건전지)로 바꾸고 카드를 넣고 그랬네요. 자 전면유리 가운에 아래 부분에 설치하라고 나와있더라구요. 그래서 단말기 거치대와 단말기를 끼운 상태에서 어디에 단말기를 설치할지 본 다음 그 위치에 단말기 거치대를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끝

정말 간단하네요. 이 단말기는 다른 전원선이 필요없이 건전지로 동작하기 때문에, 선 작업이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설치가 간단하고 깔끔하네요. RF방식이 하이패스 수신이 잘 안된다는 말이 있는데 이건 제가 직접 사용해 보면서 알아봐야 겠네요. 일단 지금까지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