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마실거 볼거리 리뷰

[평택 송탄 맛집] 여름에는 시원한 막국수를 먹어야죠!! 평택시민이 추천하는 로컬 맛집 - 다교 막국수 _ 면발과 양념이 정말 맛있어요!

by 아뾰오옹 2021. 5. 16.
반응형

평택 시민이 찾는 막국수 맛집 - 다교 막국수

평택 시민이 추천하는 맛집에 오늘 다녀왔습니다. 평택에 여러 음식점을 가봤지만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은 그렇게 많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오늘은 평택 로컬 시민인 지인의 추천으로 이곳 다교 막국수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사실 오늘 날씨가 좀 더워서 냉면이나 막국수가 땡겼었는데 마침 평택에 맛좋은 막국수 맛집이 있데서 바로 콜! 하고 출발했습니다. 

 

다교 막국수 넓은 주차장

다교 막국수는 평택 국제대학교 가는 길에 위치 해 있어요. 이쪽이 아직 많이 개발이 되지 않고 유동인구가 많지 않아서 꽤 한적합니다. 다교막국수도 한적한 공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식당 옆으로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걱정은 할 필요가 없어요!! ㅎㅎ

다교 막국수 식당 내부 모습

식당 내부는 여느 식당이랑 비슷했어요. 테이블에 앉을 수 있는 공간과 그리고 한켠에는 신발을 벗고 올라가 앉는 좌식 테이블이 있습니다. 점심시간을 살짝 피해서 갔었는데도 식당에 손님이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만 모르고 다른 사람들은 다 아는 그런 맛집에 방문 한 기분이었어요 ㅎㅎ

3대째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다교막국수에요 ㅎㅎㅎ 아직 음식을 맛보지 않았는데도 그 맛의 깊이가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다교 막국수 메뉴

그동안 많은 음식점을 방문하면서 느낀점은, 맛집들의 대부분의 공통점은 메뉴가 간결하고 음식값이 비싸지 않다는 점이에요. 다교막국수의 메뉴판인데요. 메뉴가 아주 심플하더라구요. 그리고 가격이 저렴했어요. 

비빔막국수가 나오기 전 메밀전병

에피타이져로 메밀전병을 주문했어요. 맛있어요. 김치 메밀전병인데요. 맛있어요 ㅎㅎ 이걸 맛있다고 더 표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 지를 모르겠네요. 일단 겉표면이 아주 바삭하구요 그리고 전병 속이 김치와 각종 야채로 채워져 있어서 씹을 때 풍미가 장난 아니에요 ㅎㅎ

맛보기 수육 - 1인분에 1000원!

다교막국수에 가시면 꼭 맛보기 수육을 주문하시기 바래요!! 정말 혜자님 메뉴입니다!! 물론 2인부터 주문을 할 수 있으나 1인분에 1천원이라는 가격에 고기가 1인기준 약 4점~5점 정도 나오는거 같아요. 저희는 2인을 주문했는데 아래 사진 정도의 양이 나왔어요. 아마도 이 메뉴는 가게를 방문한 손님들에게 주는 사장님의 서비스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다교막국수에 가신다면 꼭 맛보기 수육을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드디어 나왔습니다. 다교막국수 - 곱빼기!!!

배가 너무 고파서 주문할 때 곱빼기를 주문했어요. 곱빼기는 1000원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정말 배고프신 분들만 주문하시길 바래요!!!.. 너무 양이 많아요 ㅎㅎ

 

다교 막국수가 왜 평택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겠더라구요. 일단 막국수에 들어간 재료들만 봐도 이 막국수 한그릇에 포함된 사장님의 정성을 알 수 있겠더라구요. 그 전에는 보통 막국수를 먹는다 하면 고기를 먹고 후식으로 먹는 메뉴로만 막국수를 먹어왔었는데 그 때는 그냥 자극적인 맛이다 맛있다. 이정도로 넘겼었거든요. 근데 이 다교막국수의 비빔막국수는 정말 맛있었어요. 맵거나 짜거나 그런 자극적인 맛이 없어요 그리고 고소한 향이 느꼈지는데 이것도 막국수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면은 아주 쫄깃해서 질길 정도도 아니고 그렇다고 뚝뚝 끊어지는 그런 면이 아닌 아주 적당한 쫄깃함을 가진 면발이었어요. 면치기를 하는데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정도의 면발이었어요 ㅎㅎ

이상 평택 맛집 - 다교막국수 방문 후기 였습니다.

당연히 재방문의사 아주 있구요!! 다음에 와서는 다른 메뉴를 먹어볼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