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마실거 볼거리 리뷰

[순천 맛집] 원조군산아구찜, 어른들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건강한 한 끼 !!

by 아뾰오옹 2022. 1. 3.
반응형

순천에 아구찜 맛집이 있습니다.

저도 어른이 되어버렸나봐요. 예전에는 찾아서 먹지 않았던 음식 중에 하나가 아구찜이었는데 말이죠. 부모님을 모시고 점심을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엄마께서 아구찜 어떠냐고 하셔서 좋다고 가자고 하여 가게 되었습니다!

 

원조군산아구찜

군산에서 아구요리가 아주 유명한가봐요!! 순천에 있지만 식당 이름은 군산아구찜입니다!! 

약간 언덕위에 식당이 위치해 있어서 차를 타고 약간의 경사를 올라가야 합니다

식당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원조군산아구찜 식당 내부 모습

매장 홀이 꽤 커요. 단독 식당건물이라 그런지 테이블이 많더라구요. 

사진 반대편으로는 따로 방이 있어서 예약을 하고 가족들과 함께 오시면, 좀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가족들끼리 즐거운 식사를 즐기실 수 있어요!!

 

원조군산아구찜 메뉴판

따로 메뉴판을 찍지 못해서, 주문서를 찍었어요

아구찜과 아구탕이 있네요. 

그리고 다른 메뉴가 없습니다 ㅎㅎ

메뉴가 이렇게 심플 한 걸 보니, 역시 맛집이네요!!! 

주문하기

저희는 성인 세 명이서 순천군산아구찜을 방문했어요.

식당에 오는 길에 붕어빵을 먹고와서 약간은 배가 차있는 상태였어요. 중 사이즈를 주문할까 하다가 소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아구찜을 먹고 볶음밥을 먹었더니 저희 한테 양은 딱 맞더라구요.

좀 더 아구찜을 많이 먹고 싶은 분들은 중사이즈나 대사이즈를 주문하시면 될 거 같아요.

 

아구찜 

주문할 때 맵기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보통맛으로 주문했어요. 저는 맴찔인데요, 저도 잘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맵기였어요!!! 

딱 좋았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충분히 잘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만약 매운 것을 잘 드시는 분들이라면 맵게 해서 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아구찜과 상차림

아구찜 양념이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아삭한 콩나물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아구찜볶음밥

아구찜을 거의 다 먹을 때 쯤,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직원분께서 저희 아구찜 접시를 가져가서 볶음밥을 만들어서 주십니다.

사진이 약간 흔들렸네요. 기본적으로 아구찜 양념이 너무 맛있기 때문에 볶음밥이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여기에 참기름을 넣어서 밥을 볶는거 같아요. 볶음밥이 아주 구수하면서 아구찜 양념과 잘 어울립니다. 

부모님이 아주 좋아하셨어요!

마무리

소사이즈도 꽤 양이 많네요.

가격대비 건강한 한끼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구찜과 볶음밥 둘 다 맛있습니다.

아구찜 콩나물이 너무 맛있어요.

다음에도 또 와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