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마실거 볼거리 리뷰

코로나소식, 오는 설연휴 코로나 특별방역에 대해서 알아보기 (설 기차 승차권 소식 등 )

by 아뾰오옹 2022. 1. 15.
반응형

한국에서 가장 큰 명절이 설이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민족의 대명절이 설은 대한민국의 많은 가족들을 만나러 이동을 하게 되는데, 코로나도 인해서 제한적인 모임을 해야 하는게 너무 슬프네요.

안전하게 가족들을 만나고 즐거운 설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설 연휴기간동안 코로나 특별방역에 대해서 알아보기 

<설연휴 기차 승차권>

철도 승차권은 창측 좌석만 판매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표 구하기가 더욱 어려워 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철도역에서는 탑승 전 발열체크를 하며 승·하차객의 동선을 분리하고 승차권 예매는 100%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고속도로 이용>

고속도로 통행료는 정상 징수하고 휴게소에서는 실내 취식을 금지합니다. 그리고 성묘·봉안시설은 제례실을 폐쇄하며 실내 봉안시설 및 유가족 휴게실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게 됩니다.

<연안여객선 승선인원은 50% 제한 운영을 권고>

 

<백화점, 재래시장 이용>

한편 전통시장과 백화점 등 명절에 방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유통매장에 대한 방역 관리도 강화하게 됩니다.

전통시장은 온라인 특별판매전을 운영하고 설 특별방역점검을 실시합니다. 이와 함께 안심콜 활용 등 출입자 명부 관리를 권고하고 방역소독을 강화하게 됩니다.

백화점과 마트 등은 비대면 판매를 촉진하고 3000㎡ 이상의 대규모 점포의 경우 방역패스를 적용하며, SSM(300㎡ 이상)은 출입자 명부 관리를 권고하고 시음·시식 등을 금지합니다.

 

<방역 의료 대응 체계>

질병관리청은 콜센터(1339)와 방역 대응 비상 조직·인력 운영을 통해 대국민 상담 및 현장 방역을 강화합니다. 불철주야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애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울러 자가격리·해외입국 절차, 예방접종 이상반응 등 질병관리청 콜센터를 통해 24시간 대국민 상담안내를 실시하고, 입국검역 등 비상 방역대응, 필수인력 순환근무, 의심환자·접촉자 관리 등 현장 일선에서 방역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특히 전국의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의 차질 없는 운영과 위치, 운영시간 정보를 안내하는 등 신속 진단검사체계를 유지하고,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임시선별검사소를 9곳 추가로 설치·운영하며 기존 임시선별검사소 권역별 운영시간을 조정하고 이와 함께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대응을 위해 재택치료를 포함한 중증도별 상시치료 체계를 유지하고, 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진료하며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