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마실거 볼거리 리뷰/[여행리뷰] 국내여행

새로 생긴 테슬라 슈퍼차저 임실슈퍼차저 전기차 충전소에 다녀왔습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 최고속도 230kw 이상 !!

by 아뾰오옹 2022. 12. 30.
반응형

 

아직 카카오지도에는 임실 슈퍼차저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네요

그래서 주소로 찾았습니다. 임실에 위치한 테슬라 슈퍼차저에 다녀왔어요. 6기의 충전스테이션이 있어서 쾌적한 충전 환경에서 충전을 할 수 있어요!

 

호남고속도를 타고 순천완주고속도로로 지방으로 가는 길에 충전을 하신다면 이곳 임실 슈퍼차저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목적지인 순천까지 배터리가 부족한 줄은 알았으나, 중간에 휴게소에 들러서 dc 충전을 해야지 하고 생각을 했는데,,,, 가는 모든 곳에 다 충전을 하고 있더라구요. 휴게소 충전소를 늘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지금은 이제 너무 부족해 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똥줄을 타다가 ...

 

이번에 새로 생긴 임실슈퍼차저가 있는 것을 보고 바로 빠졌네요

 

새로생긴 고속도로 톨게이트 바로 옆에 위치한 임실 슈퍼차저에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로 글을 남기려구요, 

임실슈차가 좋은 이유는 ic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거의 휴게소에 들르는 거리 만큼 잠깐 나와서 충전하고 다시 고속도로로 합류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이점이라고 생각해요. 

평일이라 그런지 충전소에서 충전하고 잇는 차량이 하나도 없네요. 정말 쾌적합니다.!!! ㅎㅎ 다시보니깐 슈퍼차져 6기가 준비되어 있네요. 

사람이 많이 오더라도 금방 금방 충전하고 빠질 거 같네요. 

 

이곳은 임실치즈테마파크 주차장인데 이곳에 슈퍼차저가 있습니다. 슈퍼차저 덕분에 이런 곳이 있는 줄 알았네요. 

다음에 여유 있을 때, 한 번 들러서 관광해봐야 겠습니다.!

슈퍼차저는 테슬라 전용 전기차 충전소 입니다. 물론 유로 충전소에요. 아직은 전용이지만 곧있으면 모든 전기차가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을 풀거라고 합니다. 아직은 테슬라 차량만 충전을 할 수 있어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슈퍼 차저! 아주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입니다. 전기차의 최대의 단점이 내연차랑은 다르게 충전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충전하는 시간을 마냥 대기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그런데 이 슈퍼차저는 보통의 전기차 충전소보다 훨씬 빠릅니다. 

 

완속충전기 : 보통 7kwh

환경부 급속 충전 : 50 kwh

슈퍼차처 : 235khw !!! 

 

이번에 충전하면서 찍어봤습니다. 

오기전에 프리컨디셔닝을 하기는 했지만 (30분, 충전 전 배터리 데우는 기능) 엄청난 충전속도가 나왔습니다.!!! 

235kwh!! 

 

위 속도는 제가 실제로 경험해 본 실제 충전 속도를 적어본 거에요. 속도차이가 보이시나요!!???!! 그만큼 슈퍼차저의 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물론 완충까지 이런 속도가 나는 건 아니구요 배터리 잔량이 20%에서 한 70%까지 충전하는데 이정도 속도가 나오더라구요. 

 

슈퍼차저 옆으로는 완속충전기가 있습니다.

슈퍼차저는 충전완료 후 점거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충전기를 계속 물려 둘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테마파크에 머물 거라면 슈퍼차저 바로 옆에 있는 완속 충전기에서 충전을 할 수 있어서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 휴게소에서 충전을 못하고 새로 생긴 테슬라 슈퍼차저 임실에서 충전한 후기였습니다.!!! 

충전소 옆에 약간의 쓰레기가 있던데,,,그러지맙시다!!! 저도 그러지 않을테니 여러분들도 우리 그러지 않기로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