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마실거 볼거리 리뷰

[시흥/안산 한우 소고기 맛집] 사랑방 - 입에 넣자 마자 사르르 녹는 한우 먹고 온 후기 들려드려요

by 아뾰오옹 2023. 3. 20.
반응형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소고기 먹는 날입니다! 

저는 소고기를 너무 좋아합니다. 물론 소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돼요 ㅎㅎ 

오늘은 큰 마음을 먹고 점심으로 소고기를 먹기로 했습니다.

 

일반 소고기가 아닙니다 한우에요!!

안산 단원구 쪽에 위치한 사랑방 이라는 식당입니다. 시흥에서도 금방 오기 때문에 시흥에 사시는 분들이 많이 온다고 하시네요. 

 

토속적인 식당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에요. 옛 시골집에 온 듯한 분위기가 납니다. 

통나무로 식당이 되어 있어요~~

사랑방 식당은 한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투플러스(++) 한우를 판매하는 곳인데, 정말 고기의 품질이 장난이 아닙니다. 요 근래 먹어본 한우 중에 가장 맛이 좋았던 거 같아요. 

주차를 하고 사랑방 식당을 따라 올라오면 정육 코너가 있어요. 

여기는 정육코너에서 먼저 결제를 하고 자리에 앉아서 먹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소고기 모듬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유명하신 분들이 이곳 사랑방에 많이 방문을 하셨더라구요.

저희는 바깥쪽에 앉았습니다. 

내부에 난로가 있어서 춥지않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사랑방으 특이한 불판에 고기를 구워먹습니다. 

도자기 느낌의 불판에 고기를 구워먹습니다. 전체적으로 소기름을 발라서 소고기를 올렸을 때, 고기가 눌러붙지 않도록 기름칠을 해줬어요.

짬을 내서 메뉴판을 찍어봤어요. 

메뉴판에는 기본적인 메뉴가 나와있습니다. 한우 육개장같은 점심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파김치 진짜 맛있어요.

지금까지 먹어본 파김치 중에 가장 맛이 좋았던 거 같아요. 

파가 워낙 싱싱해서 파향이 적당히 강하게 올라오면서 이 파김치양념과 어울리는 맛이에요.

너무 맛있어서 한번 더 달라고 말씀드렸네요 ㅎ

사랑방 모듬 소고기

마블링 보이시나요? 

확실히 소고기의 마블링이 훌륭하니 소고기 맛이 고소하고 입에서 사르르 녹더라구요. 너무 맛있었어요.

추가로 육사시미도 먹었습니다.

당연히 신선도는 아주 좋았습니다. 약간 졸긴한 부위라 씹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같이 온 양념이 있는데 사진은 못찍었네요. 양념을 묻혀서 먹으면 맛나요! 

마무리

시흥/안산에서 한우를 먹고 싶다면 사랑방 이곳 추천드립니다.

소고기의 품질이 훌륭합니다. 아마도 사장님께서 좋은 소고기를 선별해서 판매를 하시는 거 같아요. 

오랜만에 맛있는 소고기 먹어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