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노트

미세방충망 셀프로 시공 했어요. (필요한 물품과 작업강도, 느낀점..)

by 아뾰오옹 2023. 6. 16.
반응형

최근 신규아파트로 입주를 했습니다.

새로 개발한 택지지구다보니 아직 개발되지 않은 땅들이 조금 있는데, 벌레가 너어무 많아요! 사실 저도 입주 전에는 이미 아파트에 방충망이 있는데 굳이 미세방충망으로 왜 다들 바꾸는 거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입주 1일차 만에 알았습니다!! 

미세 방충망은 필수라는 것을요!!! 사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방충망도 튼튼합니다. 단 문제는 방충망의 구멍이 꽤 커서 그 구멍보다 작은 벌레들이 그 구멍으로 쑥쑥 잘 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보고 바로 미세방충망 시공업체를 알아봤습니다.

24평 기준으로 모든 방충망을 미세방충망으로 바꾸는데 드는 비용은 16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물론 다른 비싼곳도 있고 저렴한 곳도 있겠지만, 제가 폭풍 검색으로 찾아봤을 때 이 가격보다 낮은 것은 못찾겠더라구요. 

처음에 드는 생각은 모든 방충망을 다 해주는데 이정도면 싸다!!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요새 좀 시간이 많아서, 내가 직접할 수 있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좀 찾아보니 작업이 별로 어렵지 않아보이더라구요.

 

셀프로 미세방충망 작업 할 때, 참고했던 영상이에요

https://youtu.be/FBK4tTmORP8

 

작업시간,,, 4시간 걸렸습니다.

영상만 보면 '어? 이거 쉬운데?' 했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쉽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하나 둘 씩 작업을 하면 할 수록 작업 시간이 줄어듭니다.

 

 

미세방충망 셀프시공 재료

*미세방충망

링크 : https://link.coupang.com/a/1gznL

 

이곳에서 미세방충망 130cm (가로길이) 10미터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해보니 가로길이가 너무 길더라구요. 다음에 한다고 하면 100cm 이면 적당할 거 같습니다.

 

*작업 롤러

이 도구 필수에요! 구매할 때 보통 같이 줍니다!

 

 

*가스켓

저는 5m를 주문했는데 남더라구요. 여유있게 주문해서 다음에 하자보수할 때 사용하면 될 거 같아요. 이 재료는 미세방충망을 창틀에 같이 끼워주면서 고정하는 용도입니다.

 

 

*순간접착제

미세방충망이랑 가스켓이 잘 고정시켜주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중간사이즈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각 방충망 마다 한두방울씩 6군데에 톡톡 뿌려주면 됩니다. 

 

결론

셀프로 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자신있게 주문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