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마실거 볼거리 리뷰

청주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 - 백로식당, 한방양념불고기 그리고 땡밥이 있는 곳!!!

by 아뾰오옹 2020. 9. 5.
반응형

청주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로컬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백로식당 - 하복대점

청주에 있는 친한 친구들을 만나러 갔습니다. 청주에 사는 친구의 즉, 현지인의 강력한 추천을 받고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그곳은 바로 백로식당 입니다.!!! 제가 간 곳은 백로식당 하복대 지점이고 찾아보니 다른 지점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는 전국 프랜차이즈 식당인가 했는데, 오직 청주에만 있는 식당 이라고 합니다. 

간판을 보니 40년 전통의 한방양념구이 전문점이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아주 역사가 깊은 음식점입니다. 

백로식당 하복대점 내부 모습입니다.

식당 내부는 전체 넓은 공간에 많은 원목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각 테이블에 버너와 석쇠판이 있습니다. 

백로식당 메뉴

잘보이는 벽 한켠에 붙어있는 백로식당 메뉴입니다. 가장 큰 글씨로 한방양념불고기 (200그램)이 보입니다. 1인분에 12000원 이네요. 아주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역시 맛집답게 메뉴가 아주 간결하네요. 

저희는 메뉴에 하나 뿐인 '한방양념불고기'를 주문했습니다~

백로식당의 '한방양념불고기' 후기 - 맛

불고기의 색깔에서 알 수 있듯이 약간의 매콤한 맛이 납니다. 고기는 얇아서 양념이 고기에 잘 베어 들어가고 불판에서 금방 익더라구요. 

 

고기가 얇아서 특제 양념의 맛을 아주 잘 느낄 수 있어요

파절이 등의 야채를 넣어서 더욱 상큼하게 먹을 수 있어요.

고기는 사실 특별하지 않았는데, 특제 양념이 아주 자극적이지 않아서 옆 테이블의 어린이들도 잘 먹더라구요

...그리고 땡밥

백로식당의 메뉴는 불고기와 그리고 땡밥이라고 있습니다. 청주시민인 친구가 물어보더라구요. '너 왜 땡밥이라고 부르는지 알아?' '모르는데?' 그러자 숟가락을 들더니 철 밥그릇을 숟가락으로 땡 치더라구요.. 그래서 땡밥...이랍니다.

땡밥은 꼭 드세요. 앞서 설명한 백로식당의 특제 양념을 새하얀 쌀밥과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와.. 정말 맛있습니다. 저희는 치즈를 추가해서 먹었는데, 역시 볶음밥에 치즈는 반드시 추가해야지요? ㅎㅎ 

이상 청주의 명물, 백로식당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