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 마실거 볼거리 리뷰

[천북 굴단지] 에서 산지 굴을 양껏 먹고 왔습니다. 굴마당

by 아뾰오옹 2023. 1. 14.
반응형

겨울에는 굴을 먹어야 합니다.

추운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굴이에요. 굴은 보통 바다의 보물이라고 불립니다. 굴에는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는데 그중에서 비타민 A와 B1, B2 , 나이아신, C 등이 들어 있으며, 무기질로서는 특히 아연이 다량 들어 있어 당뇨병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철에 굴은 꼭 한번 드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경기도에서 그나마 가까운 천북 굴단지에서 굴을 맛볼 수 있습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조금 많이 가야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경기도에서 꽤 가까운 곳에 굴 산지가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천불 굴단지에요. 

천북 굴단지로 가면 정말 많은 매장이 있어요.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천북 굴단지 안쪽으로 오면 천북굴마당이라는 곳이 나옵니다. 또 한 곳에 많은 매장들이 모여 있는 공간인 거 같아요. 주차장 자리를 찾다가 제일 안쪽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천북 굴따라

천북굴마당 가장 안 쪽에 위치해 있어요. 천북 굴따라 입니다. 저도 오늘 처음 들어가 봤어요. 천북 굴단지에 가면 사장님들이 밖에 나와서 호객을 하시기 때문에 약간 정신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제일 안쪽에 있는 이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사장님이 참 친절하셨네요 ㅎㅎ 

굴찜의 양을 잘 몰라서 여쭤봤는데 2명이서 먹기에는 많기 때문에 절반만 주문해서 먹으라고 설명해주셔서 그렇게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2023년 1월 기준 메뉴판 입니다. 

굴찜은 5만원 이에요. 절반은 3만원 입니다. 

매장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쪽까지 정말 많은 손님들이 와서 굴요리를 즐기고 계시더라구요. 대부분 보니 굴찜을 많이 드시는 거 같았습니다. 

굴찜이 나왔습니다.(절반)

와,, 절반인데 정말 양이 많았어요. 마지막에 다 먹기는 했는데 배가 많이 부르더라구요! 양은 정말 푸짐했어요. 4명이서 5만원짜리 하나 주문해서 먹으면 딱 맞을 거 같아요. 

굴이에요. 굴이 정말 실했습니다. 비린맛이 하나도 나지 않았어요. 살이 부드럽고 그리고 약간 짭조름한 맛이 나서 초장을 찍어먹지 않아도 맛있었어요! 

사이드메뉴 굴라면! 

굴이 듬뿍 들어가 굴라면이에요. 굴찜만 먹기에는 약간은 부족한 듯 하여 굴라면 하나를 주문해서 먹었어요. 일반 라면에 굴이 들어가니 국물맛이 좋더라구요. 굴을 먹다가 약간 자극적인 맛을 주기 위해 한번씩 국물을 먹기에 좋았어요

총평 

굴 산지에서 굴을 양껏 먹으니 좋았어요 ! 경기도에서 그마나 가까운 곳에 이렇게 굴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니 좋네요 

다음 겨울에도 꼭 다시 한번 찾아와서 영양만점인 굴을 먹어야 겠어요!

반응형

댓글